부동의 일위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최근 비정상적인 접근이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정상적으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지지 않고 갑작스럽게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하는데요.
롤 비정상적인 접근
라이엇게임즈 측의 공지
이런 문제가 일부 특정한 이용자들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롤 비정상적인 접근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으로 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30일 리그오브레전드의 게임사인 라이엇게임즈 측은 현재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비정상적인 접근 메세지가 발생한 뒤에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나타나서 문제를 확인하고 있다는 공지사항이 올라오기도 하였는데요.
이 공지사항이 올라오기 전에 라이엇게임즈는 오전 6시부터 오전 10시 동안 홈페이지를 안정화시키기 위하여 점검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 고 먼저 사전에 공지를 올린 바가 있으며 그 이후 3월 30일 오전 7시 17분 이후로 정상화가 완료되었다고 다시 재공지를 올리기도 하였는데요.
롤 비정상적인 접근 해결 방법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게임 화면에 접속을 하게 된다면 비정상적으로 접근을 했다는 안내 메세지가 등장할 수가 있을 거예요. 그럴 때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지에 대하여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우선 정상화가 이루어졌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게 된다면 게임 클라이언트를 시작하기 전에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둔 후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키기를 눌러주게 된다면 해결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어요.
하지만 만약에 이렇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켰는데도 불구하고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하게 된다면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를 완전히 삭제한 뒤에 재설치를 눌러보거나 아니면 윈도우 자체를 업데이트 시키거나 방화벽을 껐다 켜보거나 다른 백신 프로그램들을 껐다 켜보거나 혹은 잠깐 일시정지시켰다가 다시 재실행해보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 수가 있어요.
또한 이 외에도 다른 프로그램들을 켜놓은 게 있다면 완전히 모두 꺼본 뒤에 다시 롤을 실행시켜보는 방법이 있을 수가 있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방법을 실행시켜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그 외 다른 방법들도 강구해보실 수가 있어요.
또 다른 방법들로는 그래픽카드나 다이렉트x의 버전을 다시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키거나 방화벽과 백신 프로그램에서 lol 게임만 예외로 설정해두거나 사용자 계정 컨트롤인 UAC를 꺼보거나 Net Framework 3.5 버전을 수동으로 설치해보거나 하드에 불량섹터가 있는 지 검사해보거나 하는 방법들이 있어요.
이 방법들은 리그오브레전드 고객센터 측에서 공식으로 발표한 해결방법들인데요. 만약에 이들을 모두 사용해보았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상 1:1 문의 등을 통하여 관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하고 싶었던 게임이 잘 되지 않으면 뭔가 답답하고 속이 터지는 듯한 경험을 몇 번 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위에 나와있는 롤 비정상적인 접근 해결법들을 통하여서 빠르게 문제가 해결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원활하게 게임 플레이를 해보실 수가 있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롤 비정상적인 접근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